[18]신HSK(新HSK) 5급 독해 제3부분 문제 풀이법

[18]신HSK(新HSK) 5급 독해 제3부분 문제 풀이법

hsk

1. 일반적으로 정답 정보는 순차적으로 노출된다!

첫 번째 문제는 첫 단락에, 두 번째 문제는 중반에, 마지막 문제는 끝 단락에 정답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이 원칙에 따라 문제가 출제되므로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신속하고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2. 핵심 어휘를 중심으로 속독하라!

한 편의 글은 주제를 중심으로 예시나 부연·상술로 뒷받침됩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은 특정 단어를 쓰게 되는데, 바로 이 부분이 문제로 출제됩니다. 예를 들어 最, 特别, 非常, 尤其是, 特别是, 实际上, 事实上, 其实, 但是, 却, 竟然, 居然, 没想到 등의 단어가 있으면 틀림없이 중요한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단어에 주의하면서 속독하면 효율적으로 정확하게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3. 심증이 아니라 물증으로 풀어라!

지문이 길다 보니 내용을 대충 파악하고 무조건 지문에 나왔던 표현이 들어간 보기를 답으로 고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한된 시간 안에 빨리 풀어야 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그렇다고 평소에도 그렇게 공부를 하면 절대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평소에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정독을 통해서 ‘이것 때문에 이것이 답이다’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정답을 찾습니다. 따라서 평소 문제를 풀 때 확실한 물증을 확보하고 정답을 선택해야 합니다.

4. 마지막 단락에서 그 글의 주제와 제목을 유추할 수 있다!

제3부분 지문은 어떤 우화나 이야기를 통해서 글의 주제나 교훈을 알립니다. 일반적으로 마지막 단락이 글의 교훈이나 주제를 엿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주제나 제목을 찾는 문제 유형은 마지막 단락에서 정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나공 新HSK 5급 완벽 대비
리우 지음
新HSK 최다 수강생 보유! 명강사의 강의 노하우를 집약한 新HSK 기본서!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