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아웃으로 배워 보는 ‘기쁨'(Joy)을 나타내는 영어 표현

인사이드아웃으로 배워 보는 ‘기쁨'(Joy)을 나타내는 영어 표현

<인사이드아웃>은 주인공 라일리의 머릿속에서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함의 5가지 감정이 하나하나의 인격체처럼 행동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입니다. 어린 시절 가지고 있었던 다양한 감정들을 다시 느낄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감동을 주고 있다는 후기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일상 속에서 가장 말을 하는데 사용하는 부분은 나의 ‘감정’을 표현하는 곳이잖아요.

<인사이드 아웃>의 대사를 통해서 다섯가지 대표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고 활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쁨(JOY)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인사이드 아웃』 스크립트북 P7

STEP1 [Warm up!] 빈 칸에 어떤 표현이 들어가야 할 지 생각해보세요.

(                ) we ran into you! 너를 만나서 참 다행이다!

I’m so glad we ran into you! 너를 만나서 참 다행이다!

STEP2 [패턴연습] “I’m so glad we ~”  우리가 ~해서 다행이야

I’m so glad we made it “우리가 해내서 참 다행이야”

I’m so glad we are friends “우리가 친구인 게 참 다행이야”

I’m so glad we의 패턴을 사용하면 ‘~해서 다행이야/기뻐’ 라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STEP3 [패턴응용]

I’m so glad 다음에 we/ you/he/she/they 로 패턴을 응용하여 표현을 완성할 수도 있습니다.

I’m so glad he’s alive 그가 살아있어서 참 기뻐” 라는 표현으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joy2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인사이드 아웃』 스크립트북 P110

STEP4 실생활에 적용하기

A:  너도 나처럼 나처럼 괴상한 애라 참 다행이야.  I’m so glad  you’re as weird as me.

B: No! I’m not that weired! 아니, 난 너처럼 괴상하지는 않아

A: That’s pure nonsense! 말도 안되는 소리 마!

 



스크린 영어회화 – 인사이드 아웃
강윤혜 지음
유용한 표현이 많이 나오는 주요 30장면 집중 훈련
국내 유일! <인사이드아웃> 전체 대본 수록!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