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작업 멘트 – 디바제시카 책에서 뽑은 영어 일상 표현

영어 작업 멘트 – 디바제시카 책에서 뽑은 영어 일상 표현

이성에게 호감을 사는 나만의 비법 있으신가요? ‘이성을 유혹하는 데 쓰이는 말’은 영어로 pick up lines라고 합니다. 일명 ‘작업 멘트’죠. 영어 작업 멘트는 위트가 넘치게 상대방을 칭찬해야 합니다. 일상적으로 쓰이는 대화를 통해 영어 작업 멘트를 알아볼까요? 여덟 가지 대화를 통해  pick-up lines를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디바제시카 책의 영어작업멘트

영어 작업 멘트 첫 번째

M : (다짜고짜 다가가서) Did it hurt? 다쳤어요?

W : …? …?

M : When you fell from heaven. 천국에서 떨어질 때요.

이때 여자가 웃으면 성공! 이 멘트는 바로 ‘개그 + 칭찬’을 절묘하게 전달하고 있어요. 이런 pick-up lines은 미국에서 가장 흔한 멘트예요. 간혹 Is it hurt?가 맞는 게 아닌가라고 생각하시는 분 계실 텐데요. hurt는 일반 동사니까 꼭 조동사 do를 써야 한다는 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영어 작업 멘트 두 번째

M :(다짜고짜 다가가서) Was that an earthquake? 지진 일어났나요?

W : Why? 왜요?

M : Because you just rocked my world. 당신이 지금 나를 흔들어 놓았잖아요.

rock은 ‘흔들다’라는 뜻이에요. 로큰롤 음악 들어보셨죠? 이 음악을 들으면 머리를 흔들흔들하게 되잖아요. 이렇게 상황을 연상하면 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습니다.

 

영어 작업 멘트 세 번째

M : (단호하게) You should get arrested… 당신은 체포되었습니다.

W : What are you talking about? 무슨 소리죠?

M :(달달하게 녹는 표정으로) …for stealing my heart. …내 마음을 훔쳤으니까요.

should get arrested는 ‘체포가 되어야 한다’ 즉 ‘체포되었다’라는 의미입니다. 유치하지만 이런 칭찬을 정말 사용한다고 합니다.

 

영어 작업 멘트 네 번째

M : (술집에서 자연스럽게 웃음을 유발하며 접근하는 대화) Excuse me, give me three reasons why I shouldn’t buy you a drink. 제가 당신에게 술을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 세 가지를 대보세요.

일단 기분이 좋아지는 pick-up lines입니다.

 

영어 작업 멘트 다섯 번째

M : Do you have a Band-Aid? I just scraped my knee falling for you. 밴드 있어요? 제가 당신을 보면서 오다가 넘어졌거든요.

W : …? …?

여기서 Band-Aid는 손에 상처 났을 때 붙이는 ‘반창고’를 뜻해요. band라는 단어는 ‘띠’나 ‘끈’을 의미 할 뿐 반창고라는 의미는 없답니다. 그리고 이 Band-Aid는 우리나라 반창고의 대명사 ‘대일밴드’와 같은 상표명입니다.

그리고 scraped my knee는 ‘무릎을 긁히다’라는 뜻으로 fall의 두 가지 의미를 담은 표현입니다. ‘넘어지다’라는 뜻도 있지만 fall for가 되면 ‘~에게 홀딱 반하다’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영어 작업 멘트 여섯 번째

M : (차분하게 다가가서 진지하게) Give it back, give it back… my heart. 돌려주세요, 돌려주세요… 제 마음이요.

W : (웃으며) Shut up. Get out of here. 됐어. 저리 가.

여자의 반응은 욕이지만 정색을 하고 화를 내는 게 아닌 긍정입니다. 한가지 알아두실 표현 give back은 return과 같은 뜻으로 ‘~을 돌려주다’입니다. 뒤에 대명사가 올 때 어순에 주의해서 give it back으로 대명사는 중간에 온다는 걸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영어 작업 멘트 일곱 번째

M : Can I get your picture? 당신의 사진을 찍어도 될까요?

W : Why? 왜요?

M : To show my friends that angels do exist. 제 친구들한테 천사가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주려고요.

미국 사람들은 보통 사진 찍어 달라고 부탁을 받으면 흔쾌히 찍어주죠. 그런 상황을 이용한 표현이에요. 주의할 점은 내 사진을 찍어달라는 게 아니라 “당신의 사진을 찍어도 될까요?”이기 때문에 get/take your picture를 쓰는 것입니다.

 

영어 작업 멘트 여덟 번째

M : do you have the time? 몇 시입니까?

W : It’s 2 p.m. 2시에요.

M : The time to take your number down. 당신 번호를 받을 시간이네요.

“몇 시에요?”할 때 What time is it now?도 쓰지만 do you have the time?이란 표현도 있어요. do you have the time?은 “시간 있어요?”라는 뜻이 아닌가 헷갈리시는 분도 있을 텐데요. “시간 있어요?”는 Are you available? 또는 Do you have time now? 라고 해야 합니다.

 

이상 여덟 가지 멘트는 외국인 이성을 유혹하기에 성공한 작업 멘트들입니다. 유머와 칭찬을 적절히 섞어서 당당하게 한다면 당신도 외국인 이성을 유혹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하는 멘트가 혹시 진부하거나, 저렴하거나, 촌스러운지, 시시하지는 않을까 고민하지 말고 당당하게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바제시카의 미드나잇 잉글리시

  • 디바제시카 지음
  • 은밀하고 짜릿하게 네이티브 영어를 훔쳐본다!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