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알파벳을 쓰는 민족은 우리와 성대의 위치가 다르다.

[04] 알파벳을 쓰는 민족은 우리와 성대의 위치가 다르다.

[영어 공부  무작정따라하기04] Alphabet을 쓰는 민족은 우리와 성대의 위치가 다르다 (자음 해결하기)

Alphabet을 쓰는 민족은 우리에 비해 성대가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것은 자음을 구사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데, 예를 들어 girl의 g sound는 우리의 ‘ㄱ’ 소리보다 목 안 깊숙한 곳에서 만들어집니다. 마찬가지로 미국인이 발음하는 go와 우리가 말하는 ‘고’는 아주 다른 소리입니다. 영어의 g sound는 아귀를 포함한 턱 부위를 우리보다 훨씬 크게 벌려 소리를 복강 부분의 깊숙한 곳에서부터 끌어올려 내기 때문에, [(으)고우]로 들립니다. 반면 우리가 내는 소리는 비교적 담백하고 깨끗한 소리로 [고] 하는 단조로운 음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g_voice_cords

g sound는 목 깊은 곳에서 나온다.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성대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생기는 소리의 차이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턱을 목 쪽으로 최대한 당기면 성대가 목 안 쪽으로 밀려들어 갑니다. girl 할 때 g sound 나 call 할 때 sound를 발음할 때 턱을 목 쪽으로 당기고 소리를 내면 미국식 영어 발음에 가까워집니다. 일단 영어가 가지고 있는 공명이 깊은 소리와 우리말의 차이를 느껴보세요. 그 차이를 느끼기 시작하면, 매번 턱을 목 쪽으로 당기지 않아도 발음을 자연스럽게 잘할 수 있게 됩니다.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오경은 지음
누적 50만부 판매! 17년 연속 베스트셀러!
독자가 먼저 인정한 대한민국 영어발음 교과서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