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실제 미국영어발음과 사전의 발음은 다르다.

[05] 실제 미국영어발음과 사전의 발음은 다르다.

[영어 공부 무작정 따라하기 05] 실제 미국 발음과 사전의 발음은 다르다

사전에 나와 있는 발음기호는 실제 그 말을 하는 사람들의 발음 습관을 옮겨놓은 것입니다. 하지만 사전의 발음 표기는 다양한 나라와 문화권의 언어 습관을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학자들이 오랜 시간 동안 검증작업을 한 후에야 사전에 발음기호로 표기되기 때문입니다. 발음은 사전만 가지고 공부하면 안 된다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사전에 수록된 발음과 현재 미국인들이 구사하고 있는 영어발음의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것이 바로 t sound입니다. 현재 미국식 영어에서 t sound는 사전에 나와 있는 정통 t sound를 제외하고 7가지 sound로 변신합니다. 사전에 [t]라고 표기되어 있다고 그렇게 들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가 당황하는 경우도 적지 않지요.

dictionary_t

미국 사람들은 건전지를 battery[배러리]라고 발음합니다. ‘빳데리’도 ‘배터리’도 틀린 발음입니다. 록키 산맥은 Rocky Mountains[마운흔z]라고 ‘흔’ 하는 콧소리를 넣어 발음합니다. 중국인, 일본인, 한국인을 ‘동양계 녀석들’이라고 할 때, “Oriental[어뤼에널] guys”라고 발음하고 있습니다.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오경은 지음
누적 50만부 판매! 17년 연속 베스트셀러!
독자가 먼저 인정한 대한민국 영어발음 교과서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