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으로 알아보는 북유럽 문화 3. 대공(Duke)과 남녀혼탕

겨울왕국으로 알아보는 북유럽 문화 3. 대공(Duke)과 남녀혼탕

<겨울왕국>의 지리적 배경은 북유럽입니다. 유럽대륙에서도 북극과 가까운  곳을 말하며 노르웨이 덴마크 등이 여기에  속해 있습니다.  북유럽문화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보면 영화가 더욱 즐겁겠지요?

#1 대공(大公) Duke

이 영화에 좀 찌질한 인물이 하나 등장하죠? 바로 아렌델 왕국kingdom과 활발하게 교역하는trade 웨슬턴 왕국의 Duke입니다. 그런데 이 Duke를 공작(公爵)이라고도 하는데, 여기서는 공작이라고 옮기면 좀 이상하죠. 공작은 한 왕국내 귀족noble의 칭호이니까요. 영화 속에 등장하는 찌질남 Duke는 아렌델 왕국의 공작이 아니라, 다른 조그만 왕국의 통치자입니다. 큰 왕국의 통치자는 왕King이라고 하지만, 소국의 왕은 보통 대공Duke이라고 한답니다.

zoomin3-1

#2 발가벗은 가족 Naked Family

잡화점 주인인 오켄은 사우나sauna도 함께 운영하는데, 잠깐 동안이지만 좀 놀라운 장면이 등장하죠. 일가족이 모두 발가벗고naked 사우나를 하는데, 밖을 보고 손도 흔듭니다. 우리에게는 좀 생소한 장면이지만 독일을 비롯한 북구Northern Europe에서는 흔한 일입니다. 즉 남녀혼탕은 일상적인 현상이죠. 일본도 그렇고요. 물론 요즘은 이런 남녀혼탕이 완전히 개방적으로 일어나지는 않고, 제한된 그룹에게만 허용되는 곳이 있습니다만, 어쨌든 남녀혼탕이란 북구에서는 문화적, 역사적으로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zoomin3-2 zoomin3-2_1

★ 내용 출처 :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



스크린 영어회화 – 겨울왕국
강윤혜 지음
30장면 통암기 집중 훈련으로 영화 주인공처럼 말한다!
국내 유일! <겨울왕국> 전체 대본 수록!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