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으로 알아보는 북유럽 문화 4. 북유럽 특유의 자연 경관

겨울왕국으로 알아보는 북유럽 문화 4. 북유럽 특유의 자연 경관

<겨울왕국>의 지리적 배경은 북유럽입니다. 유럽대륙에서도 북극과 가까운  곳을 말하며 노르웨이 덴마크 등이 여기에  속해 있습니다.  북유럽문화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보면 영화가 더욱 즐겁겠지요?

#1 피오르드 Fjord

피오르드fjord란 빙하가 육지를 할퀴어서 생긴 골짜기를 뜻하죠. 북구의 해안shoreline에 잘 발달되어 있는데, 경사가 급한 해안 절벽cliff을 이루고 있어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최근에 한국인들도 노르웨이Norway 등지의 피오르드를 관광한 후에 감상담을 많이 남기고 있으니 아직 가보지 않은 분들도 분위기를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zoomin4-1

#2 오로라 Northern Lights

Northern Lights란 북극지방에서 나타나는 신비한 빛을 말하죠. 이를 흔히 오로라Aurora라고 하는데, 이는 로마의 새벽의 여신인 Aurora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신비한 빛이라고 했지만 사실은 태양풍solar wind과 상층 대기의 입자와 지구의 자장(磁場)이 결합된 발광 현상이죠. 피오르드와 마찬가지로 오로라도 이 영화에서 많이 등장하는데, 북구의 대표적인 명물이니만큼 실제로 가보진 못하더라도 영상으로나마 그 신비한 매력에 푹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zoomin4-1_1

★ 내용 출처 :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



스크린 영어회화 – 겨울왕국
강윤혜 지음
30장면 통암기 집중 훈련으로 영화 주인공처럼 말한다!
국내 유일! <겨울왕국> 전체 대본 수록!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