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 5월 JPT [청해] PART1 문제예시와 풀이
한 페이지에 큰 흑백사진 두 장만 덩그러니 실려 있는 JPT PART1.
약 9분 동안 20문제가 출제되며, 성우가 읽어주는 문장을 듣고 가장 알맞게 사진을 묘사한 보기를 고르는 문제입니다. (내용 출처 : 시나공 JPT청해)
1. PART1 사진묘사 문제 예시
아래와 같이 시험지에는 문제번호와 사진만 나옵니다. 네 개의 보기를 잘 듣고 사진을 가장 알맞게 설명한 보기를 고르세요.
오디오 플레이어2. PART1 학습방법
PART 1사진 묘사는 사람, 사물, 풍경 등이 주로 나오므로, 그에 맞는 어휘를 반복해서 외워야 합니다. 예를 들면 사람 신체의 일부에 해당하는 , 肘,膝, かかと같은 생소한 어휘들과 행동에 해당하는 蛇口をひねる、腹ばいになる、たばこをくわえる등과 같은 어휘들까지도 지나쳐서는 안 됩니다. 귀로 안 들렸던 어휘들은 모르는 것과 같습니다. 반드시 체크하여 귀로 들어도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있도록 내 것으로 만드는 습관을 가집시다.
3. 고수들의 문제풀이 TIP
(1) 예문이 흘러나오는 동안은 독해문제를 풀자
방송에서 가이드라인과 PART1의 예문이 흘러나오는 동안, 순진하게 안경 낀 아저씨 사진만 뚫어져라 쳐다보고 있으면 안 됩니다. 다 합쳐 무려 1분이라는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이지요. 이 자투리 시간에는 반드시 독해 페이지로 가서 101번부터 문제를 푸세요. 익숙해지기만 하면, 적어도 110번까지 거뜬히 체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주의할 점은 質問1라는 말이 들리는 순간, 반사적으로 다시 첫 페이지로 돌아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2) PART1만큼은 답안지에 마킹하면서 풀자
다른 파트들과는 다르게 PART1은 시간이 충분합니다. 보기가 흘러나옴과 동시에 답을 찾을 수 있는 문제들이 대부분이고, 이미 답을 들은 상태에서 문제를 푸는 시간이 2초나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次のページに続く라는 멘트와 함께, 4~5초의 시간이 보너스로 더 주어지니 넉넉하다 못해 여유롭지요. 1분 1초가 아쉬운 청해 풀이 시간. PART1만이라도 바로바로 답안지에 마킹한 후, 다음 사진을 살피는 훈련을 하세요.
(3) 사진 옆 빈 공간에 메모하면서 풀자
간혹 자신있게 (A)를 정답으로 생각했는데, 듣다 보니 (C)도 정답 같으면 무척 난감하지요. 무엇이 오답어휘인지 기억이 잘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는 특히 실력이 어중간하거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수험자들에게 자주 발생하므로 사진 옆 공간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방법은 네 개의 밑줄을 가로로 나란히 그어둔 후, 보기를 듣고 위에는 각각 O,X,?를 표시하고 아래는 헷갈리는 어휘를 적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아무것도 안 하고 그냥 멍하게 방송을 듣는 것보다 훨씬 집중도를 높여 주고 정확하게 정답을 찾아낼 수 있으므로 적극 이용하면 문제풀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시나공 JPT 청해
JPT초고수위원회 지음
상위 1% JPT초고수들의 ‘청해 비법 40가지’를 공개한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