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 [독해] PART8 문제예시와 풀이

JPT [독해] PART8 문제예시와 풀이

JPT PART8은 장문 독해 문제로 파트8 전체적으로 봤을 때 지문은 총 8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30문제가 출제됩니다.

1. PART8 문제 예시

jpt_part8_sample

2. PART8 학습방법

(1) 속독과 속해 능력을 길러 놓자

시나공법 36  본문 내용과 일치하는 내용 찾기
본문의 전체적인 내용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묻는 문제는 총 8개 지문에 따른 30문제 중에서 약 3~4문제가 출제됩니다. 일일이 사실여부를 대조해야 하고 시간도 제법 걸리기 때문에 일부 장문은 과감히 포기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시나공법 37  문장의 숨은 의미, 행간 파악하기
밑줄 친 부분의 의미를 다른 표현으로 대체한 문장을 찾는 문제입니다. 가장 출제빈도가 높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예문에 관련된 출제 문제의 질문을 먼저 파악한 후에 예문을 읽어두는 연습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시나공법 38 밑줄에 들어가는 표현 메우기
실전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연습량을 요구하는 부분이 바로 PART8입니다. 문장과 맥을 제대로 파악하는 훈련을 많이 해 놓아야 밑줄(빈칸)에 들어가는 표현을 채울 수 있답니다.

3. PART8 문제풀이 TIP

파트8은 장문 독해 문제로 파트8 전체적으로 봤을 때 지문은 총 8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30문제가 출제됩니다. 한 지문당 3~4문제가 출제되느데 두 지문은 3문제, 나머지 여섯 개 지문은 4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문 자체의 난이도가 높다기 보다는 속독과 속해를 필요로 하는 장문의 문제가 주로 출제되므로 기초 문법을 꼼꼼하게 공부해야만 풀 수 있는  다른 독해 파트와는 달리 파트8은 실전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서 속독과 속해 능력을 길러놓는 것이 좋습니다.

(1) 파트8 독해는 지문보다, 문제를 먼저 체크하고 무조건 집중!

파트8은 대부분 어려워서 풀지 못한다기보다는, 다른 파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시간에 쫓겨 못 푸는 경우가 많습니다. 30분만에 파트7까지 끝내고 나머지 20분을 파트8에 올인해야만 합니다. 허투루 지문을 읽었다가는 시간도 낭비하고 문제도 풀 수 없어 다시 읽어야 하니 꼭 유념하세요. 문제를 먼저 읽고 지문 독해에 들어가세요. 일일이 번역 하지 않고 일본어 자체를 그대로 이해하면서 읽어 내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읽다가 문제 부분에서 언급된 내용이 나오면 바로 문제를 풉니다. 내용과 일치 여부를 묻는 문제는 대조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지문 안에 반드시 답이 있으니, 집중해서 지문을 이해하고 답을 마킹하도록 합니다.



시나공 JPT 독해
JPT초고수위원회 지음
상위 1% JPT초고수들의 ‘독해 비법 38가지’를 공개한다!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