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다음 교재는 어떤 책이 좋은가요?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다음 교재는 어떤 책이 좋은가요?

길벗 이지톡 회원 중 일본어 학습일기를 쓰고 계시는 한 분이 질문을 올리셨어요.
그런데, 무따기 다음 교재는 어떤 책이 좋은가요?

capture-20120405-113731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로 공부하는 모든 분들의 공통적인 궁금증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답은 없다고 생각하는 길벗지기. 게시판에 SOS를 날렸습니다!

muttaki-crop-crop

이에 많은 분들이 응답을 해주셨는데,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graph

위의 책을 선택한 이유를 요약하면,

<일본어 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무따기 다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난이도이다, 대화가 가장 중요하다.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문법과 단어를 정리하며 일본어 무따기의 복습을 잘 할 수 있다, 첫 시작을 문법으로 튼튼하게 잡아야 한다.

<일본어 필수단어 무작정 따라하기>

단어를 많이 알면 금방 는다, 외국어는 단어가 경쟁력이다.

<일본어 한자 무작정 따라하기>

심심할 때 한 글자씩 공부하면 도움된다, 일무따의 문법을 잘 소화해냈다면 일본어의 벽을 무너뜨리는 첫걸음은 한자다.

라는 의견이었습니다!

“경우에 따라” 라는 의견은 빼고  정리하니 문법>필수단어 순이에요. 하지만, 정답은 역시 없는 것 같습니다. 득표차가 많지 않아요.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를 다 떼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미 공부해 본 여러분들의 의견이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참고!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의 공부방법에 대한 후지이 아사리 선생님의 TIP입니다.

Q. 일본어 문법은 어떻게 공부하나요?

A. 우선 문법서에 관해서는 굳이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봐야 하는 건 아니에요. 문법 공부를 해 보시고 공부가 재미있다면 문법서를 쭉 공부하시면 돼요. 만약 재미를 느끼지 못한다면 문법서를 쭉 보지 마세요. 재미없는데 그걸 꾹 참고 공부해야 하는 건 아니에요. ‘재미있는 것’이 중요해요. 재미있어야 잘할 수 있는 법이고 오래 할 수 있는 법이에요. 그런 경우에는 문법책은 다른 책으로 공부하다가 모르는 것이 있을 때 찾아보는 걸로 이용하세요. 그러다 관심이 생긴 부분이 있으면 그때그때 그 부분만 보셔도 돼요.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